2014년 11월 12일 수요일

배틀필드4 양각대/헤드 글리치란?

글리치(glitch)

- 우선 글리치와 버그는 명확하게 다른 것입니다. 글리치는 개발자가 미처 고려하지못한 부분이고 버그는 코드를 잘 못 짜서 생긴문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혼용하여서 쓰고 있기에 실제는 동의어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드 글리치(Head glitch)



-머리윗부분밖에 보이지 않고 총구가 분명히 엄폐물에 가려져있슴에도 불구하고 사격이 이루어지는 문제입니다.


 그 원인은 조준경을 통해 보이는 곳과 총알이 나가는 곳이 실제로는 달라야하지만 게임상에서는 제대로 구현되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를 막기위해서는 목부근에서 총알이 발사되어야 하지만 게임내에서는 미간을 통해 총알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CTE에서는 헤드글리치를 막기위해 총알이 발사되는 높이가 기존보다 낮아진 패치가 적용되있는것으로 보아 그 귀추를 보아야 할 것 같네요.

 

양각대 글리치(Bidop glitch)


-방법은 우선 양각대를 장착한 총이 필요합니다. 그 후에  벽 또는 모서리진부분에 다가가서 모서리로부터 45도 정도를 이루도록 양각대를 설치하고 상대방을 향해 조준하면됩니다.
 공격자가 정말 적은 부분만을 노출하고 공격이 가능하여 죽이기 너무 힘들기에 문제가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잡기힘든 이유는 마우스를 휙휙 돌리는것 만으로도 사실상 벽뒤로 숨는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로커같은맵의 경우 죽이더라도 무한 소생이 가능하니 거의 불사신이지요.

-양각대글리치를 활용한 플레이
양각대글치리의 경우 ttk(죽이는데 걸리는시간)이 가장 짧은 m240b를 추천합니다. 어차피 반동은 양각대를 깔고있으니 거의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몇몇 서버에서는 양각대 글리치를 허용하지 않기때문에 주의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